시사정보

[스크랩] 우토로 30억 지원 결정, Daum 노력이 제일 컸다.

멋진 결혼을 하자 2007. 11. 8. 10:56

 

 

먼저 통일 통상 외교 위원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아니였다면 우토로 마을은 영원히 사라졌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에 희망이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 주셨습니다.

우토로 마을 문제가 본격적으로 이슈화가 되기 시작한 것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부터 전달이 되어져 왔습니다.

심샛별님이 우토로 마을 문제를 새롭게 제기를 하였고요, 그 뒤를이어 많은 불러거들이 동참을 하였습니다. 벌써 두달 반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정부와 외교부를 싸잡이 비판하기도 하였으며, 국회의원에게도 따지기도 하였지요. 우토로 마을에 대한 에피소드를 이야기 하려면 하루 정도는 꼬박 이야기 해도 모자랄 정도입니다.

좀 전에 알마님이 기사로 올려주신 '우토로 토지매입 지원금 30억 원이 확정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기쁨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고생하신 많은 블러거님들, 최종적으로 우토로 마을에 30억 지원 결정해주신 통일 통상 외교 위원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저 역시 우토로 마을 살리기에 조금 힘을 보태면서 많은 나날들을 보냈는데요, 우토로 마을 살리는데 가장 큰 공신은 Daum 편집진 여러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전에 쓰레기 시멘트 전문 블러거이신 최병선 목사님께서 쓰신 글이 생각납니다.

'다음 블로거뉴스에서 희망을 찾다.' (클릭하면 내용 보실 수 있습니다.)

최병성님이 쓰신 글 일부를 가져 왔습니다.

 

만약 다음 블로거뉴스가 없었다면 한 달 두 달 외치다 스스로 지쳐 포기하고 말았을 것입니다.
 제가 아무리 쓰레기시멘트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외친들, 누가 그 소리를 들을 수 있었을까요?

 

저 역시 최병성님의 이 말씀에 동감합니다.

다음 블로거 뉴스 편집진들께서는 쓰레기 시멘트 뿐만이 아니고 우토로 마을 문제에도 적극적으로 이슈화해 주시는데 앞장을 서 주셨습니다.

저희 블러거들도 지쳐서 힘들어 하며 우토로 문제는 더 이상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없다라고 자포자기 지경에 까지 오며 기사를 낼때에도 다음 편집진께서는 늘 우토로 이야기를 이슈화 반열에 꼭 넣어 주셨습니다. 그러한 힘이 있었기에 알마님을 비롯한 여러 블러거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희망의 결과를 기다렸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대한민국의 정부와 외교부 때문에 이 나라를 뜨겠다라고 하신 분들도 계셨지만, 우린 이렇게 올바른 사고를 갖고 있는 다음 언론인들이 있기에 희망을 봅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어떤 언론 매체에서 우토로 마을을 비중있게 다루었습니까? 프레시안이나 한겨레 정도가 지속적으로 우토로 마을 관련 뉴스를 실어 주긴 하였지만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었고요, 정부가 15억 예산을 책정 했을때도, 언론들은 입을 맞춘 것처로 우토로 마을에 15억 지원이 되었으니 해결이 될거다 라는 뉘앙스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그 기사를 접하고 우토로 국제 대책회의에서만 각종 언론에 정정보도를 보냈지만 콧방귀도 뀌지 않았으며 지금까지도 신경쓰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한 언론들에게 무엇을 바라겠습니까?

이런 문제에 대해서도 기사화를 시켰을때도 다음 편집진들께서는 옳다고 판단하셔서 베스트에 글을 올려 주셨고요, 알마님의 서명 운동 기사도 베스트에 올려 주시는 등 정말로 눈물겹게 도와 주셨답니다.

그 결과가 우토로 마을에 30억 지원으로 이어지지 않았을까요?

아마 여러분들도 동감하리라 믿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만, 오늘 전  너무 기쁨니다. 모든 시름 걱정 모두 벗어 버렸습니다. 아직 확실하게 끝나지는 않았고요, 계속해서 우토로 마을을 지켜볼 것이며. 우토로 마을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우토로 마을에서 사시는 것을 확인하는 것을 봐야지만 진정 행복할 것입니다.

 

우토로를 아껴 주신 모든 분들과 다음 편집진님들 사랑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 ^

그리고 대한민국 만세, 만세 , 만만쉐에~~~~~~~~~~~~~~~~~

 

 

  촛불배너 제작 love lamp

 

이 촛불도 정말 고맙네요, 이 초는 실비단안개님이 직접 찍어 주셨고요, 배너는 러브램프님이 제작해 주셨답니다. 너무 많은 분들이 고생해 주셨지요. ^ ^

 

이 촛불을 기사에 지속적으로 올리며 한숨을 쉬곤 했는데, 소말리아 피랍 선원들도 석방되었고, 우토로 마을에도 30억원 지원 결정이 나니, 이 촛불이 왜 이리 이뻐보이는지요. ^ ^

 

 

Daum 블로거뉴스
우토로 30억 지원 축하 기념 추천. 움화화화화..
추천하기

 

 

 

출처 : 최빈국 바누아투에서 행복 만들기
글쓴이 : Bluepango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