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don't like meat

[스크랩] 미국 캘리포니아서 소결핵 발병…인체 감염 가능성

멋진 결혼을 하자 2008. 7. 12. 15:48

美 캘리포니아서 소결핵 발병…인체 감염 가능성

//

뉴시스 | 기사입력 2008.07.08 14:41


try{var rand = Math.random().toString(); var ordval = rand.substring(2,rand.length); var clintAgent = navigator.userAgent; document.writeln("");}catch(e){}

【워싱턴=뉴시스】
미국산 쇠고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번엔 캘리포니아주에서 소결핵(bovine tuberculosis)에 걸린 소가 발견돼 미 농무부가 긴장하고 있다.

미 농무부는 7일 캘리포니아주 프레스노와 투라레 카운티의 일단의 소농장에서 소결핵에 걸린 케이스가 발견돼 이를 확인하기 위한 현장검진을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소결핵은 사람에게도 전염될 수 있으며, 전염시에는 인체 결핵과 비슷한 증세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소결핵은 확산 우려가 매우 높은 질병으로 분류된다. 소결핵이 확인될 경우 함께 기르는 소는 물론 다른 가축으로의 전염이 크게 우려되기 때문에 모든 주변 소들을 살처분해야 한다.

이에 따라 보상 논란 등 상당히 복잡한 문제들이 야기된다.
또 우유나 직접적인 육류접촉 등으로 인한 인체 감염도 우려돼 한번 발견될 경우 인근 가축은 대부분 살처분되야 하는 경우로 이어져왔다.

이 때문에 농무부는 현재 브루스 나이트 차관보를 책임자로 하는 조사단을 파견, 캘리포니아주 공무원들과 협의하고 있다.

나이트 차관보 등은 현재 감염 소가 발견된 지역의 농장업주들과 다양한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나 별다른 대안 없는 실정이다.

이들은 현재 수년 동안 계속적으로 소결핵에 대한 증세가 발견되지 않을 때까지 검사와 살처분을 이어가면서 오랜 과정을 거칠 것인지 혹은 함께 기르던 약 1만4000마리의 소를 모두 살처분하는 등 두 가지 대안중에서 결정하기 위해 논의하고 있다.

농무부는 만일 현장의 소들을 살처분할 경우 한마리당 약 3000달러의 보상비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부담을 안게 된다.

소결핵은 이전부터 존재해왔으며, 유럽인들의 경우 폐결핵 환자의 약 1%가 소결핵에 의한 것으로 확인된 바 있으나, 소결핵이 사람에서 사람으로 감염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최근 주목되는 질병 가운데 하나이다.

특히 영국 보건당국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의 경우 감염우려가 높다고 경고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영국 보건당국 연구팀은 지난 2004년에 1건, 2005년 4건, 2006년 초 1건의 소결핵 감염이 보고된 후 DNA지문분석(DNA fingerprinting)을 한 결과, 6건 모두 동일하게 연관된 것으로 나타나 소결핵이 사람과 사람 사이에도 전염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힌 바 있다.

사람에게 전염되는 과정은 소와의 직접적인 접촉이나, 우유에 의한 것이라고 알려져있지만 감염된 육류와의 접촉이 안전한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최철호특파원 hay@newsis.com

 

 

 

 

 

 

 

결핵소 인체감염된다카오...

 

 

 

미국소 맛있단든놈들 마이 쳐묵으시오~

출처 : 쌍코 카페
글쓴이 : ⓧ54키로건강한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