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정치인

[스크랩] 고진화의원,한나라당 떠난다’

멋진 결혼을 하자 2008. 4. 1. 13:27

고진화의원,한나라당 떠난다’
고의원,진보신당 공조 대운하 반대운동 전념
정치팀 / 2008-04-01 09:40:50
 
ⓒ2008 CNB뉴스
▲ CNB뉴스,CNBNEWS ,씨앤비뉴스
한나라당 윤리위원회는 1일 한반도 대운하에 반대하면서 진보신당 심상정 의원과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 등의 지원 유세를 한 고진화 의원을 제명키로 했다.

인명진 윤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진화 의원은 18대 국회의원 공천에서 낙천한 뒤 이에 반발하고 타당 후보의 찬조 연설자로 참여하는 등 해당행위 정도가 심각해 윤리위에서 징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이날 윤리위 전체회의에서 고진화 의원의 행동이 당헌.당규를 위반했다는 결론을 내리고, 윤리위 규정 20조에 의해 제명 처분하기로 했다"며 "고 의원은 당 이념에 위반된 행위를 하고, 당 발전에 위해한 행위를 한 점은 징계 사유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징계 사유로 ▲진보신당 경기도 고양 덕양갑 심상정 의원과 대운하반대 초당적 실천연대 집행위원장을 맡은 점 ▲강원도 춘천에서 통합민주당 최윤 후보와 대운하 추진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한 점 ▲3월31일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의 지지 유세를 한 점 등을 들었다.

인 위원장은 "고 의원은 지원 유세를 통해 '문국현 후보의 승리는 확실하다. 대운하를 강행하려는 한나라당과 이재오 의원를 심판해 달라'고 호소하면서 타당 후보인 문국현 후보의 지지 연설을 한 일 있다"며 "또 어제 심상정 지지 유세 동참해 지지 발언을 한 일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고 의원이 징계를 받은 것은 대운하를 반대해서가 아니라 타당 후보를 지지하는 유세에 참여한 것이 해당 행위로 사려돼 징계 처분을 한 것"이라며 "당으로서는 민감한 총선 대목이긴 하지만 해당행위를 노골적이고, 의도적으로 하는 것을 묵과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사람 안되 미치겠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출처 : 쌍코 카페
글쓴이 : 라뽀끼 원글보기
메모 :